> 게시판 > 공지사항
밝은사회 지도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한국본부
2017.05.08
519

전국의 밝은사회 지도자 여러분!

 

밝은사회 영남지구 박병민 총재님, 연합회장님, 단위클럽 회장님 및 임원님,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서울은 아직도 아침저녁으로는 조금 서늘한 날씨입니다. 환절기 건강에 주의하시길 부탁드립니다.

한국본부에서는 지난 414일부터 15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애월읍의 MG 새마을금고 제주 연수원에서 개최된 제34회 밝은사회 지도자 수련회에 280여명의 많은 지도자들께서 참석해 주셨습니다. 또 어려운 가운데서도 전국에서 많이 참석해 주시고 밝은사회운동 활성화에 노력해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 이번에 부득한 개인의 일정 때문에 참석하시지 못한 단위클럽 회장단 여러분들께서도 성원해 주시고, 많은 도움을 주신데 대하여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내년에는 꼭 참석해 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이번 제34회 지도자 수련회는 수련회 사상 33년 만에 처음으로 제주도에서 개최하는 결단을 내려서 시행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좀더 이 수련회가 새로운 변화를 주려고 노력하였으나 시설 등 여러 가지 부족한 점이 많이 있었으리라 생각되며,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한국본부는 이번 수련회에서 지도자 여러분들께서 건의한 사항들을 개선해 나가도록 앞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수련회 첫날에는 밝은사회운동의 노래, GCS클럽의 노래 연습과, 이환호 사무총장의 교육(“밝은사회클럽의 활성화”), 우수클럽 사례 발표(“남울산클럽, 동두천클럽, 동심연합회”), 허종 국제본부 상임부총재의 명사특강(“거울은 스스로 웃지 아니한다”), 입소식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이튿날에는 국제본부와 한국본부의 사업 및 공지사항 전달, 클럽의 미래 비전을 제주중앙클럽과 진해클럽(“10년 후의 우리클럽”)이 발표하고 이어서 퇴소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수련회는 전국의 밝은사회 지도자들이 다양하게 참석하여 화합과 친교, 밝은사회운동 활성화의 장이 되었음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제주중앙클럽의 특별한 찬조와 협조에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전국에 계신 밝은사회클럽 지도자 여러분!

앞으로 밝은사회운동이 지향하는 목표인 지구공동사회 건설을 위해 회원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밝은사회 지도자 모두의 가정과 사업에 만복과 번영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17. 4. 24.

 

() 밝은사회국제클럽한국본부 총재 심호명 드림

제22회 전국 고등학생 밝은사회...
제22회(2017) 전국 고등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