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공지사항
밝은사회 지도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한국본부
2018.04.23
123

밝은사회 지도자 여러분!

 

전국에 계신 밝은사회클럽 지도자 여러분! 그동안 안녕하셨습니까?

한국본부에서는 지난 413()부터 14()까지 유서깊은 대전의 유성호텔에서 제35회 밝은사회 지도자 수련회를 개최하였습니다. 바쁘신 가운데서도 전국 원근 각지에서 많이 참석하셔서 밝은사회운동 활성화에 참여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하다는 인사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이번에는 바쁘셔서 부득이 참석하시지 못한 클럽 회장단 및 임원 여러분들께서도 성원해 주시고, 또 찬조해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제35회 지도자 수련회에서도 변화를 주려고 많이 노력하였습니다만 부족한 점이 많았으리라 생각됩니다. 한국본부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계획과 변화, 그리고 단위클럽에서 건의된 사항들을 시정하면서 밝은사회운동이 점차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수련회 첫날에는 경희대학교 명예교수이시고 서울클럽 회장이신 신용철 교수님의 명사특강(“20세기 독일의 통일과 중국의 통합”), 이환호 사무총장의 실천이론 교육(“지구공동사회로 가는 길”), 우수클럽 사례 발표(“선동연합회, 경남연합회, 한벗클럽”), 입소식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이튿날에는 국제본부와 한국본부의 사업 및 공지사항 전달, 퇴소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수련회는 전국의 약230여명의 지도자들이 참석하여 많은 토론과 화합, 단결을 하는 장이었음을 말씀드립니다.

 

전국의 밝은사회클럽 지도자 여러분!

이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밝은사회운동을 전국적, 전세계적으로 지속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지구공동사회를 건설하는 실천 행동 만이 남았다고 생각됩니다. 그리하여 우리 모두가 단란하고 건전하고 평화로운 세계를 건설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합시다. 다시 한번 바쁘신 가운데서도 수련회에 참석해 주시고 물심양면으로 협조해 주신, 전국의 밝은사회 지도자 여러분께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끝으로 전국의 밝은사회클럽 지도자 여러분 모두의 사업과 가정에 번창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18. 4. 20.

() 밝은사회국제클럽한국본부 총재 심호명드림

한국본부 결성 40주년 기념 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