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뉴스레터
밝은사회클럽 국제대회 및 일본 국가본부 결성식
한국본부
2015.12.11
2600
16.jpg
18.jpg
19.jpg

 

밝은사회클럽 국제대회 및 일본 국가본부 결성식

 

 

지난 1023일 밝은사회클럽 국제본부는 일본에서 뜻 깊은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도쿄의 중심가에 있는 도쿄 뉴오타니호텔에서 2015 밝은사회클럽 국제대회 겸 일본 국가본부 결석식이 성대하게 거행되었다. 내외귀빈과 한국본부의 밝은사회 단위클럽 대표 130, 일본 각지에서 온 밝은사회 단위클럽 대표 180여명 등 모두 300명 넘게 참석한 이 날 행사는 시종 엄숙하고도 화기애애하게 진행되었다.

 

 

식전행사로서 세계태권도연맹 소속 태권도 시범단의 고난도의 태권시범이 있었다. 이환호 한국본부 사무총장과 일본 측의 유미리씨의 공동사회로 진행된 이 날 대회에서 조정원 총재는 인사말을 통해 GCS정신과 인류애, 세계평화를 위한 우리 회원들의 협력을 강조했다. 밝은사회운동의 의식에 따라 진행된 행사 후 이어서 일본 국가본부 결성식이 있었다. 조정원 국제본부 총재가 오이누마 요시히사 일본 국가본부 총재에게 인준패 수여를 한데 이어 GCS 일본 국가본부 기 전달이 있었다

 

 
오이누마 총재의 일본 국가본부 활성화를 통한 GCS정신을 잘 펼쳐나가 사회에 공헌하겠다.”는 요지의 답사와 심호명 한국본부 총재의 가까운 이웃으로서 더욱 화합, 단결로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자.”는 축사는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서 일본의 삼미센 공연과 한국의 해금연주, 세종대 무용단의 무용공연이 있은 후 서울클럽(회장 허 종)과 도쿄클럽(회장 이노우에 시게유키)간에 자매결연식이 있었다. 양대 클럽은 앞으로의 유대관계를 공고히 하고 서로 협력하자는 자매결연 협정서를 서명, 교환하였다.
 
 
 
이번 행사는 1021일부터 24일까지의 일본 방문기간 중 국제대회를 제외한 기간 동안 문화탐방, 역사탐방과 온천욕 등의 의미 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한국본부 여러 회원들의 많은 호응과 성원을 받은 요코하마시 관광과 아타미온천 방문을 비롯하여 일본 역사의 한 축인 가마쿠라 대불전 방문, 도요타 자동차전시장, 도쿄의 가장 오래된 고찰 아사쿠사 관음사, 메이지 신궁 등을 관광했으며, 특히 마지막 날 시간을 내어 치바현 사와라에 있는 중요 전통건축물 보존지구와 소노가와 마치에서의 수상관광은 의미 있는 여행이 되었다. 앞으로 국제대회에서는 그 지역 전문가와 동행하여 깊이 있는 식견을 갖도록 노력하자는 의견이 있었다.
 
 
 
 
 
 
 
 
 
 
 
 
 
 
 

 

제34회 UN 세계평화의 날 기념식
2015 밝은사회 한국본부 총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