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뉴스레터
국제본부 뉴스
한국본부
2013.04.10
2414

2012GCS 연차대회 및 UN 세계평화의 날 기념 학술회의


밝은사회클럽 국제본부는 2012112일부터 3일 양일에 걸쳐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과 국제본부 강당에서 GCS연차대회 및 UN 세계평화의 날 기념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21개국에서 110여명의 대표가 참석한 본 행사에서는 GCS 각국 대표의 활동사항 보고가 있었으며, “분쟁의 평화적 해결과 평화공동체 건설을 위한 지구시민사회 역할이란 주제로 진행된 국제평화학술회의를 통해 국제분쟁과 갈등의 예방 및 평화사상 고취를 논의하고 다양한 민족과 국가들의 이해와 교류를 증진함은 물론 세계평화와 국제협력을 모색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본 학술회의에는 GCS 회원국 대표들뿐만 아니라 국내외에서 활동중인 평화 및 안보전략전문가들도 참여함에 따라 수준 높은 발표와 토론의 장이 마련된 것으로 평가받았다.


 

차상위 및 다문화 가족 초청 사랑나눔 콘서트

 

 

 

밝은사회클럽 국제본부는 2012119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장애인과 차상위 계층, 다문화 가족 등 문화 소외 이웃을 위한 사랑 나눔 콘서트 러브 이즈 레드(Love is red)’TV조선 및 예술기획 파홀로와 공동으로 주최했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바리톤 김동규와 테너 최승원이 푸치니의 오페라 라보엠 중 미미는 돌아오지 않는다등의 주옥 같은 곡들을 노래했고, 소프라노 이수연이 요한 슈트라우스의 오페라 박쥐 중 웃음의 아리아등을 열창했다. 가수 조영남씨도 특별게스트로 출연했다. 이 공연에는 차상위 계층 800여 명, 장애인과 다문화 가족 등이 초대되어 뜻 깊은 나눔의 한마당이 마련되었다.



 

 

밝은사회클럽 국제본부, '교육나눔 국민운동' 업무협약식 개최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자문 민간단체인 밝은사회클럽 국제본부(GCS International)201326일 서울시 종로구 권농동소재 재단 오디토리움에서 차상위 계층 및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위한 '교육나눔 국민운동'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밝은사회클럽 국제본부가 주관하는 교육나눔 국민운동은 차상위 계층과 다문화가정 자녀 등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교육의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금번 업무협약식에는 타임컨텐츠, 애드인, 협신 등의 기업이 참여하였으며, 앞으로 보다 많은 기업 및 단체가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GCS 교육나눔 국민운동 참여 방법

 

'교육나눔 국민운동'은 유아부터 성 인까지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및 스마트폰용 영어교육 멀티미디어 컨텐츠인 'GCS Englider'를 차상위 계층과 다문화가정 자녀 등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무상으로 공급하는 교육지원 사업이다. 본인 또는 자녀 누구나 GCS 잉글라이더 회원(월사용료 19,800)으로 가입하여 학습을 하는 동안 교육 기부를 수혜하는 차상위 계층 및 다문화가정 자녀들은 동일한 교육콘텐츠를 학습할 수 있다. , 내가 학습하는 것만으로도 교육기부자가 되는 것이다.

GCS 잉글라이더 회원들의 보다 알찬 학습을 유도하기 위해 경시대회를 통해 학습 우수자에 대하여 시상과 함께 부상으로 UN 본부 견학 및 IVY리그 대학 현장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나눔 국민운동'에 참여하는 방법은 교육나눔 기부를 통해서나 GCS 잉글라이더 회원으로 가입하여 영어학습을 하는 것 등이 있다. 또한 별도의 학습단말기가 필요한 경우 LG유플러스 070플레이어 단말기를 신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070플레이어 단말기는 스마트 멀티미디어가 가능한 070인터넷전화로 GCS 교육나눔 프로모션으로 070 PLAYER 2 에 가입하면 가입자에게 GCS 잉글라이더 3개월 학습상품권을 제공하며, 교육나눔 기부로 차상위 계층 및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도 동일한 기간인 3개월 동안 무료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된다.

교육나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gcsinternational.org 또는 www.gcsnanu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곽재업 국제본부 사무국장 02-743-5934)



2013 밝은사회 한국본부 이사회...
2013 경희학원 밝은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