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공지사항
정유년 새해인사
한국본부
2017.01.11
1041

인사드립니다

 

   정유년 새해를 맞이하여 밝은사회 회원 여러분들의 건강과 가내 평안을 기원합니다.

지난해에는 회원 여러분들의 물심양면으로 봉사와 GCS 회원가족 역시 많은 노력과 협조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특히 국내사정이 여의치 않으리라 사료되오나 우린 6.25, IMF같은 어려움도 슬기롭게 이겨낸 국민으로 잘 이겨내며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으시길 바랍니다.

 

   밝은사회운동은 단란한 가정, 건전한 사회, 평화로운 세계를 건설하고자 하는 우리의 소망이 담긴 인류사회 재건운동입니다. 이제 이 운동은 시대적인 사명을 떠나 우리에게 꼭 필요한 사회운동으로 자리매김 하고있다는 사실을 회원 여러분들께서도 체험하시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회원 여러분들께서는 어디에서든 밝은사회운동 실천의지의 새로운 각오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전국의 밝은사회클럽 회원 여러분!

금년은 한국본부 결성 제39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한국본부에서는 봉사와 협력으로 평화세계를이라는 슬로건을 2017년의 심벌 구호로 결정했습니다. 그 중점 실천 방법으로 첫째 기본에 충실하자는 것입니다. 전국의 단위클럽에서는 회원들 각자의 역할에서 기본적인 권리와 의무를 다해 주시기를 특별히 부탁드립니다. 우리사회에서 기본이 잘 서 있지 않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 현실을 볼 때, 꼭 필요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둘째 밝은사회운동 기본이념을 널리 교육하는 것입니다. 럽 회원이면 누구나 밝은사회운동 기본이념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한다는 기본 취지를 생각해서 지속적인 이념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셋째 클럽에서는 새로운 사업을 1가지씩 실천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단위클럽에서는 앞으로 클럽 실정에 따라 새로운 사업을 반드시 1가지씩 실천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넷째 한국본부가 전개하고 있는 발전기금 모금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단위클럽과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이 없는 밝은사회운동 활성화는 무의미하다고 생각합니다. 단위클럽의 재정현황에 맞도록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금액의 다과를 떠나서 회원 여러분들의 폭넓은 동참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밝은사회운동의 핵심 주체는 단위클럽이며, 그 핵심 구성원은 회원 여러분이십니다. 그러므로 단위클럽이 독자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기금확보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사실을 임원님들 께서는 꼭 숙지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러므로 단위클럽의 기금확보에도 관심을 가지시고 클럽 활성화에 회원 모두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합니다.

 

   밝은사회운동은 한국에서 시작된 세계적인 범시민 사회운동입니다. 회원 여러분께서는 자부심을 가지시고 이 운동 전개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작은 실천이 모여 큰 보람으로 승화될수 있도록하여 칭송받고 존경받는 지역시민이 되십시오.

   한국본부에서는 앞으로도 계속 밝은사회운동에 대한 자료제공 및 교육을 위한 인력을 언제든지 지원해 드릴 것입니다. 한국본부는 기존의 전통적인 사업은 매년 일정대로 진행해 나가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 한국본부 홈페이지를 비롯한 각종 행정업무도 계속 회원들을 위해 보완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새해 회원 여러분들의 가정과 사업이 항상 번창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1. 1. 원단에



사단법인 밝은사회국제클럽한국본부

총 재   심  호  명

 

* 추신: 1. 2017 34회 밝은사회 지도자 수련회()

               1) 일시: 2017414() 15:00-415()11:00

               2) 장소: 제주시 새마을금고 제주 연수원


            2. 2017 밝은사회 한국본부 총회()

             1) 일시: 2017113() 16:00

             2) 장소: 서울 가든호텔 2층 그랜드볼룸

 

금년에는 위의 주요 행사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6 하반기 단위클럽...
제34회 밝은사회 지도자 수련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