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공지사항
제30회 지도자 수련회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한국본부
2013.04.25
3485

 

밝은사회 지도자 여러분께!

 

만물이 푸르게 변하고 있는 이 계절 4월에 전국에 계신 밝은사회클럽 회장단 및 임원단, 차기회장 그리고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419()부터 20()까지 유성에서 개최된 제30회 밝은사회 지도자 수련회에 바쁘신 가운데서도 전국에서 많이 참석해 주시고 새로운 좋은 의견을 개진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 드립니다. 또한 바쁘셔서 부득이 참석하시지 못한 클럽회원 여러분들께도 성원을 해주시고 찬조해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제30회 지도자 수련회는 전통적인 방식을 조금 바꾸어서 변화를 주려고 노력한 수련회였습니다만 미흡한 점이 많이 있었으리라 생각됩니다. 한국본부에서는 앞으로도 여러 면으로 많은 계획과 생각, 그리고 그동안 단위클럽에서 건의된 사항들을 고려하여 변화를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금년 한국본부 슬로건은 열린마음으로 밝은사회를!”입니다. 이 슬로건에 맞추어 이번 수련회를 계획하였고, 또한 단위클럽의 각종행사에도 이러한 내용이 들어갈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요청하였습니다. 수련회 첫날에는 조영식 총재와 밝은사회운동이라는 주제로 김병묵 박사님(신성대학교 총장)의 특강과 이환호 사무총장의 밝은사회운동 기본철학 및 실천방안에 대한 교육이 있었으며, 그리고 활성화 면에서는 호남클럽, 해양클럽, 동산연합회 등 3개 클럽의 클럽활동 성공사례 발표와 밝은사회운동의 노래 외 건전노래 교육이 있었습니다. 입소식에서는 축가시간에 아리랑을 국악으로 불러 호평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튿날에는 국제본부와 한국본부의 사업실시 현황과 공지사항 전달이 있었습니다. 이번 제30회 지도자 수련회는 전국의 약250여명의 지도자들이 참석하여 뜨거운 열기로 화기애애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수련회에서는 작년 이 시기에 시작한 한국본부 발전기금 10억 모금운동 에 대한 결과보고도 함께 있었음을 말씀드립니다. 오늘 현재 약 12천 여만원의 발전기금이 모금되었음을 말씀드립니다. 이제 한국본부도 이 발전기금 모금을 통해서 밝은사회운동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전국의 단위클럽 회장단 및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전국의 밝은사회클럽 지도자 여러분!

밝은사회운동 제창자이신 조영식 박사님은 타계하셨습니다만 그분이 남기신 오토피아 건설의 목표는 그대로 받들어 실천해야 한다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우리 모두가 단란한 가정, 건전한 사회, 평화로운 세계를 건설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합시다. 다시 한번 바쁘신 가운데서도 참석해 주시고 물심양면으로 협조해 주신 전국의 밝은사회 지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끝으로 전국의 밝은사회클럽 지도자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사업에 행복과 번영이 함께 하시기를 두손모아 빌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13. 4. 24.

 

()밝은사회국제클럽한국본부 총재 심계진 드림

 

 

제1회 중학생 밝은사회 선행자...
제18회 고등학생 밝은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