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공지사항
2013. 11. 8. 심호명 총재님 취임사
한국본부
2013.12.04
2329

 

취 임 사

 

오늘 제32주년 세계평화의 날 기념과 2013밝은사회 한국본부 총회 및 총재단 이취임식에 참석하여 주신 국제본부 조정원 총재님과 한국본부 심계진 총재님, 이사님, 부총재님, 그리고 전국의 단위클럽 회장단 및 회원여러분 안녕하셨습니까? 더불어 그간 밝은사회운동의 범세계화를 위해 노력해주신, 특히 단위클럽 회장단 및 임원, 회원 여러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밝은사회클럽회원 여러분!

오늘 저는 개인적으로는 영광스럽긴하나, 부족한 저에겐 이 자리가 버거운바도 없지 않으며,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면서 이 자리에 섰습니다. 이 자리는 특히 전국의 단위클럽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움없이는 수행하기 어려운 자리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와 지도편달을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이임하시는 심계진 총재님은 탁월한 리더십과 덕망있는 여성지도자로써 많은 사업을 통하여 한국본부를 그동안 튼튼한 반석위에 올려놓으신 분이십니다. 그간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여러분 심계진 총재님께 다시 한 번 큰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돌이켜 생각해 보면 밝은사회운동은 1975년 미국의 보스톤에서 개최된 제4차 세계대학총장총회에서 당시 회장으로 계시던 고 조영식 박사님의 제창으로 그 자리에 참석한 600여 대학총장들의 만장일치로 시작된 인류사회재건운동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이후 이 운동은 1980년대 초부터 우리나라와 세계 전지역으로 확산되어 현재는 43여개 국가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날 국제정세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회원 여러분께서도 피부로 느끼시리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어려운 여건에도 회원여러분께서는 지금까지 전국에서 나눔과 섬김을 몸소 실천하는 투철한 봉사정신과 함께 솔선수범하시는 분들이라는 것을 저는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우리가 전개하고 있는 이 밝은사회운동이야말로 시의적절한 운동이며, 인류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운동이라고 저 자신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국 밝은사회클럽 회원 여러분!

내년은 밝은사회운동은 나부터, 이웃으로, 세계로!”라는 구호아래 전국적으로 밝은사회운동을 전개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저는 오늘 총재직에 취임함에 있어서 회원 여러분께 몇 가지 부탁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회원 상호간에 화합과 협동의 정신을 고취시키는 활동을 하자는 것이며, 둘째, 전국단위클럽에서는 적극적인 회원 배가운동으로 훨씬 발전하는 밝은사회운동이되어 국가 사회가 더욱 순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셋째, 각 클럽마다 청소년 문제에 대한 활동으로 우리사회의 미래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올바로 자랄 수 있도록 계속 관심을 가져 주셨으면 합니다.

존경하는 밝은사회클럽 회원 여러분!

오늘의 이 2013밝은사회 한국본부 총회 및 총재단 이취임식을 계기로 우리회원 모두는 더욱 미래지향적이고, 창조적이며, 건설적인 협동을 통하여 더욱 발전된 지구공동사회건설을 하게 될 것입니다.

끝으로 오늘의 2013밝은사회 한국본부 총회 및 총재단 이취임식에 참석해주신 조정원 총재님, 심계진 총재님, 이사, 총재단과 회장단, 그리고 전국의 회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가정과 사업에 무궁한 발전과 번창을 바라는 바입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13118

 

밝은사회국제클럽한국본부 총재 심 호 명

 

2013. 11. 8. 심계진 총재님 이임사
새해 인사드립니다.